전체 글 12

필리핀 클락 미모사 골프클럽 다녀왔습니다.

혹한기에는 따뜻한 나라에 가서 놀다오는 것만큼 좋은 건 없을겁니다. 코비드로 몇년간 해외여행을 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겨울에는 좋은 기회가 생겨 필리핀으로 골프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마닐라공항으로 오전 8시비행기를 타고 필리핀에 도착하니 11시쯤 되었네요. 가이드와 간단한 미팅후 클락에 있는 숙소로 이동하는데 2시간이 걸렸습니다. 마닐라에서 클락으로 가는 길이 새로 개통되어 한결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었지만 새벽부터 잠도 제대로 못자고 비행후 장기간 이동이라 조금 지치기도 했습니다. 숙소에 도착전 클락근처 다래정이라는 곳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식사후 숙소에 도착하니 오후 4시였는데 골프를 칠 수 있는 시간대가 아니어서 숙소에서 짐을 풀고 잠시 쉬었고 저녁에는 술과 함께 이국의 정취..

여행 2024.02.05

대전 방동저수지 새로 생긴 파스쿠치 다녀왔습니다.

방동저수지 주변은 이렇다할 카페나 식당이 없어서 항상 아쉬웠네요. 물론 논산탑정호처럼 둘레길도 없고 뭔가 개발이 안된 날것의 느낌이 강한 지역이기도 했구요. 그런데 최근 방동저수지 주변도 논산 탑정호처럼 둘레길도 만들고 수중 분수도 만들고 있어서 공사가 끝난 시점에는 어떤 모습일까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방동저수지 근처에 있는 오늘제빵소라는 곳에서 미팅도 하고 데이트도 하고 했는데 최근에는 근처에 파스쿠치가 새로 생겼다고 해서 한번 가봤습니다. 국립숲체험장을 가면서 공사하는 모습은 가끔 봤는데 이렇게 완성이 됀 모습은 처음인데 상당한 규모로 생겨버렸네요. 주차장이 살짝 아쉽긴 했지만 2,3층으로 되어 있고 루프탑까지 있어서 방동저수지를 시원하게 바라보며 차를 마시기 좋은 구조였습니다. 주차를 하고 엘리베..

맛집 2024.01.30

관저동에 새로 생긴 참숯소생갈비전문점 소플러스 다녀왔습니다

대전 관저동에서 유성구 용계동을 연결하는 도안대로 2구간이 계통되면서 주변 상권의 변화가 좀 있는거 같네요. 관저동과 유성구 용계동으로 연결되는 도로가 생기니 너무 좋네요. 유성에서 회식이라도 있는 날이면 도안대로를 거쳐가거나 다른 우회도로로 가야해서 시간이 꽤 소모됐었는데 이제는 그럴 걱정도 없고 대리나 택시 콜하기도 수월해 졌습니다. 유성쪽에 통원치료할 일이 생겨서 몇번 이용해 봤는데 통행시간이 최소 10분이상은 개선된거 같습니다. 새로운 길로 통행이 잦아 지면서 주변 상권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네요. 통행하면서 눈에 확 띄는 식당이 있어서 언제 한번은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날이 오늘이 되었네요.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고기집으로 상호가 '참숯소생갈비전문점'이었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큰 건물을 통..

맛집 2024.01.29

파크골프 처음 해보는데 너무 재밌네요

주말을 이용해서 처갓집에 갔습니다. 아이들 방학인데 학원이다 방과후 학습이다 아이들 스케쥴이 너무 바빠서 자주 찾아 뵙지도 못했네요. 아무리 바빠도 한달에 2번정도는 왠만하면 갔었는데 새해들어 한번을 못간게 마음에 걸리긴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이들과 함께 처갓집에 갔습니다. 오랜만에 방문이 상당히 반가우셨는지 장인장모님께서 상당히 즐거워 보이십니다. 장모님께서 준비하신 돼지고기 김치찜과 올갱이 된장국을 식구들이 다같이 모여 맛있게 먹고 잠시 앉아 담소를 나누다가 평소 보지 못했던 이상한 장비를 발견해서 찬찬히 보고 있는데 장모님께서 요즘 파크골프를 하신다며 파크골프장이 근처에 있으니 한번 가보지 않겠냐며 제안을 하십니다. 그 못보던 장비는 파크골프클럽이었습니다. 생긴건 골프 퍼터와 비슷하게 생..

운동 2024.01.27

비 오는 해동용궁사 방문기

광안리에서 1박을 하고 아침식사는 근처 서브웨이에서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전날 날씨가 꽤 흐린게 맘에 걸렸는데 아닌게 아니라 아침부터 비가 내립니다. 바람도 꽤 세게 불고 비까지 오니 관광을 계획했던 아침일정이 약간 꼬입니다. 그래도 멀리 부산까지 왔는데 비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기는 아쉬워서 당초 계획대로 해동용궁사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광안리에서 해운대까지 이동하는 거리는 길지 않았지만 이동하는 동안 비가 그쳐주길 바라면서 출발을 했습니다. 저의 바램이 무색할 정도로 용궁사에 도착했지만 비는 여전히 내리고 있었습니다. 다행이 장대같은 비는 아니었기에 우산을 쓰고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용궁사에는 관람객이 많지는 않았지만 비가 와서 여기저기 어수선하고 부산스럽게 보였습니다. ..

여행 2024.01.25

모돈의 난포낭종 치료실험 논문정리

난포낭종을 가지고 있는 177두의 모돈에 GnRH, hCG, PGF2a를 처리후 효과파악를 하는 실험으로 복부초음파를 통해 난포낭종을 진단하였다. 대조구(그룹1, 무처리, 29두), 그룹2(50㎍ lecirelin, 28두), 그룹3(100㎍ lecirelin, 27두), 그룹4(200㎍ lecirelin을 반씩 나눠 12시간간격으로 주입, 25두), 그룹5(500IU hCG, 23두), 그룹6(3000IU hCG, 21두), 그룹7(250㎍ cloprostenol, 24두) 근육접종하였다. 처리후 Insemination rate(IR), Conception rate(CR), Pregnancy rate(PR), Treatment insemination interval(TII), Treatment preg..

동물이야기 2024.01.16

제주도 이호테우해변 달리기

국내 관광지와 해외 관광지를 따지지 않고 좋은 곳에 가면 그곳의 분위기와 공기를 제대로 느끼고 싶어집니다. 차로 이동하면서 관광코스를 보는 것으로도 시간은 모자르지만 이제는 남들 다가는 관광지보다는 새로운 장소에서는 그곳만의 분위기와 정취를 느끼는게 더 좋은 관광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좋은 방법은 관광지 주변을 천천히 뛰면서 공기도 제대로 느껴보고 사람들의 들뜨고 행복한 모습도 느껴보는 것입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부터 저는 런닝화부터 챙겼습니다. 런닝화를 넣는 것은 여행가방의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항상 고민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런닝화부터 가방에 넣고 거기에 맞춰 짐을 싸는 것만으로도 뭔가 뿌듯하고 계획한 것을 밀고나가는 스스로의 실행력에 자기애가 ..

여행 2023.12.28

가금티푸스의 컨트롤을 위한 사용가능한 천연물질 및 효과

전세계적으로 살모넬라증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살모넬라는 발생하는 숙주에 따라 파라티푸스와 가금티푸스로 구분하는데 파라티푸스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식중독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공중보건학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가금티푸스는 Salmonella gallinarium, Salmonella pollurum에 의해 일어나며 가금에 전신감염을 야기하여 양계산업에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살모넬라는 환경저항성을 획득하여 전파를 차단하고 질병을 컨트롤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또한 여러 항생제에 내성을 획득하여 항생제 사용도 많이 제한이 되고 있어 현재 항생제 대체제인 Probiotics, Prebiotics, Symbiotics, Organic acids, Essential oils, Cinnamaldehyd..

동물이야기 2023.12.27

세상 가장 추운날 빙계얼음골 야영장에서 재미난 시간을 보냈습니다.

경북 의성에 있는 빙계얼음골 야영장에 다녀왔습니다. 날파리가 한마리라도 있으면 야외에서 밥을 먹으려고 하지 않는 특이한 아이들 덕에 캠핑은 생각도 하지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캠핑이나 글램핑을 하고 싶다는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날파리가 단 한마리도 없는 겨울에 캠핑을 하기로 했습니다. 지인을 통해 오래전부터 소개받아서 알고 있었던 빙계얼음골 야영장을 비수기 평일 2박으로 예약했는데 180,000원 소요되었네요. BBQ를 위한 불판은 숯은 2만원이면 대여가 가능해서 특별한 준비없이 음식과 옷만 싸들고 야영장으로 향했습니다. 대전에서 의성까지는 180km정도가 거리였는데 꼬박 2시간을 넘게 달려서야 야영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고속도로를 달렸지만 서의성IC를 나와서는 40..

여행 2023.12.25

돼지 연쇄상구균(Streptococcus suis)의 항생제 내성관련 논문정리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중국 장시성의 건강한 돼지에서 분리한 연쇄상구균의 항생제 내성에 대한 표현형과 유전형에 대한 논문을 정리했다. 중국의 장시성에서 사육중인 건강돼지에서 분리한 돼지연쇄상구균의 유전형과 항생제 내성을 조사했다. 314두의 건강한 돼지에서 비강스왑으로 분리한 연쇄상구균은 34.8%의 이환율을 보였다. 이중 80%는 반코마이신, 페니실린, 미노사이클린, 클로람페니콜에 감수성이 나타났다. 반면 클린다마이신, 테트라사이클린, 클라리쓰로마이신, 에리쓰로마이신에 대해서는 높은 수준의 내성이 확인되었다. 양성시료 전부에서 3종류 이상의 항생제 내성을 확인하였다. 린코사마이드, 마크로라이드, 테트라사이클린 내성에 빈번히 기여하는 내성유전자는 erm(B), tet(O)이며 마크로라이드 내성 유전..